3가지 장르, 3가지 스토리 그리고 3명의 감독
그리고 3가지 재미!
<인디애니박스:셀마의 단백질 커피>
예고편 공개!
단편 애니메이션계의 스타감독 김운기, 연상호, 장형윤 감독의 <원티드>, <사랑은 단백질>,
<무림일검의 사생활> 3편의 묶음 개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디애니박스:셀마의 단백질
커피>(배급:인디스토리)가 6월20일 개봉에 앞두고 개성만점 예고편을 공개했다. 세 작품 모두 개성 강한 그림체와 탄탄한 이야기 구성의 작품들이기에, 예고편 역시 각 작품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독특한 분위기로 탄생됐다.
먼저 지명수배자인 ‘셀마’를 통해 한국의 정치 상황을 풍자한 애니메이션 <원티드>는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장르를 앞세우며 예고편 초반부터 심상찮은 BGM으 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원티드>는 이미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어지는 연상호 감독의 <사랑은 단백질>은 세 명의 자취생이 통닭을 시켜먹는 과정을 통해 웃기지만 시원하게 웃을 수 없는 씁쓸한 유머를 전한다. 극의 주인공 ‘재호’가 돼지 저금통의 배를 째 통닭 주문할 돈을 마련하는 코믹한 장면과 튀겨질 수 밖에 없었던 닭돌이의 사연을 고백하는 닭사장을 등장시켜 영화의 반전과 극적 재미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마지막으로 <무림일검의 사생활>은 장형윤 감독 특유의 말랑말랑한 감수성이 절정에 달한 작품으로, 마음을 울리는 아름다운 노래 선율과 함께 커피자판기로 환생한 무림 최고수 ‘진영영’과 혜미의 아기자기한 러브씬이 담겼다.
-----------------
극장 개봉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한국영화도 어려운 상황이라는데 상황이 더 열악한 애니메이션이 극장에서 개봉한다는 건 그야말로 생각지도 못한 일이다. 인디스페이스와 상상마당 두 곳에서 개봉을 하지만 관객들이 반응이 좋아서 더 많은 영화관을 확보했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본다.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은 여태 한 번도 성공한 선례를 남기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인디애니박스:셀마의 단백질 커피>도 큰 기대를 하기엔 어려움이 있지만 함께 묶인 작품들이 말하고자 하는 진심이 관객들에게 제대로 전달만 된다면 의외의 좋은 성적을 낼 수도 있을 것이다. 뭐, 꼭 바램처럼 되지 않더라도 지금의 한국 상황에서 애니메이션을 극장에 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저 고마울 따름이다...... 그렇더라도!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직접 극장까지 걸음을 해 눈으로 확인해주길 ..기대! 기대! 기대!한다.
더불어 지금 준비 중인 장편 <돼지의 왕>도 순조롭게 제작되어 관객들을 찾아갈 수 있길 더불어 기대해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