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6일 일요일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총선의 공보자료를 살펴보며...

투표안내문, 선고공보 자료가 도착했는데 며칠을 보지도 않고 있었다. 볼 필요도 없는 자료들이라 생각했다. 그래도 투표를 위해 최소한 각 당의 자료들을 훑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몇 가지 생각이 든다.

정당별 생각들...





이렇게 저렇게 써놨지만 13진보신당 말고는 마땅한 당들이 없다. 하긴 내 눈에 어느 당이 눈에 찰까마는 아무리 이리저리 생각해봐도 13진보신당 밖에는 없다. 새로운 시대도 좀 겪어봐야 하지 않겠나. 같은 것만 보고 같은 것만 듣고 살면 자신이 어떻게 변하는지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 세상을 하직하게 될 경우가 많다. 그동안 정치에 질렸고 못믿을 놈의 정치인들 때문에 속이 까맣게 타버렸다면 13진보신당을 통해서 서민을 위하는 민생정치 맛도 함 보자. 그리고 진짜 진보가 뭔지도 실제 눈으로 확인해봤으면 싶다.

더 이상 "속았다, 그럴 줄 몰랐다, 너무한다, 바꿔보자, 못살겠다"는 얘기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생각을 좀 더 해야 하고 좀 더 확고한 신념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습관성 지지는 절대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지 못한다. 오히려 권력을 쥔 자들에게 지지자인 당신의 피눈물을 빼내게 할 정당한 변명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줄 뿐이다.

댓글 2개:

  1. 깔끔하게 정리 잘 하셨네요. 친박연대는 당명으로는 좀 이상한듯합니다.

    답글삭제
  2. @GoodLife - 2008/04/07 00:54
    친박연대는 정말 이상한 당인 것 같습니다. 국민을 "가오리과 물고기의 생식기관" 정도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할 수 없는 일들을 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