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21일 목요일

스티브 잡스에게 배워야 할 10가지...?


예전에 스티브 잡스의 ipod nano 프리젠테이션을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스티브 잡스의 새로운 프리젠테이션은 보기도 전에 기대를 하게 된다.  그리고 맥북 에어 관련 프리젠테이션 동영상을 처음 보게 되었을 때 '역시'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그러던 중 BKLOVE BLOG의 "이렇게 비주얼이 중요한거군요"라는 포스팅을 보다보니 스티브 잡스에게 배워야 할 10가지가 소개되어 있었다.

1. Set the theme (테마를 설정한다)
2. Demonstrate enthusiasm (열광적인 모습을 드러낸다)
3. Provide an outline (개요를 제시한다)
4. Make numbers meaningful (숫자를 의미있게 만든다)
5. Try for an unforgettable moment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든다)
6. Create visual slides (비주얼한 슬라이드를 만든다)
7. Give 'em a show (쇼를 보여준다)
8. Don't sweat the small stuff (사소한 것에 걱정하지 않는다)
9. Sell the benefit (사용자들의 입장에서의) 이득을 판매한다)
10. Rehearse, rehearse, rehearse (연습하고, 연습하고, 연습한다)

more..



출처: http://bklove.net/746
관련기사: Deliver a Presentation like Steve Jobs / Business Week

댓글 3개:

  1.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몇몇 항목들은 굳이 프리젠테이션이 아니라도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케이스가 될 것 같네요 ^^

    답글삭제
  2. @insanechan - 2008/02/22 03:46
    네..그럴 것 같아요. 어떤 경지(?)에 이르는 과정들은 보통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만법귀일(萬法歸一)이라고나 할까요?;;; :)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이렇게 비주얼이 중요한거군요.
    애플 유저에게는 최고의 축제라고 불리는 '맥월드'의 고화질 풀타임 영상이 떠돌아 다니길래 다운받아서 봤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은 비밀댓글로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맥북의 새로운 노트북인 맥북에어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스티브 잡스의 PT영상을 보니, 가히 감동스럽군요.맥북 에어가 얇다는 것을 표현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서류 봉투에 노트북을 넣어서 보여주는 것만큼 강력한 비주얼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멋지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