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2월 14일 수요일

아시아디지털콘텐츠마켓플레이스 2005에 대한...

내일부터 경기디지털컨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행사 아시아디지털콘텐츠마켓플레이스 2005 중 워크샵 부분에서 촬영을 담당하기로 했다. 아는 PD 부탁으로 한다고 했지만 겸사겸사 워크샵이나 행사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겠다. 행사 담당자나 진흥원 몇 분은 전부터 아는 분들이라 편하긴 하다.


오늘 미리 와서 내일부터 할 일에 대해 상의하고 중국에서 온 사람들도 있으니 (이지선씨가 통역은 담당하고 있지만) 서로 얘기 나누는데 도움을 달라고 한다. 와서 사람들과 인사하고 중국 친구들과 통성명하고 저녁먹고 술 한잔 하고 여차저차해서 작업실에 돌아가지 못하고 이곳 진흥원 내 숙소에서 하루를 보내기로 했다. 중국 친구들은 상해에서 3D애니메이션 관련 일을 하고 있다 한다. 쓰촨성과 허난성 출신인 두 친구들은 젊은 나이에 비해 꽤 실력이 있는 듯 하다.


내일부터는 RG스튜디오의 임아론 감독과 미국에서 'ICE AGE' 캐릭터 애니메이터를 맡았고 속편을 준비 중인 이문성씨도 오셔서 워크샵을 한다. 그리고 프랑스에서 대학 강의를 하고 계신 유진우 연극인도 동작표현연구에 관한 강좌를 맡았다. 워크샵 뿐만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상영회도 하고 세미나도 개최하는데 세미나에는 일본의 곤조(GONZO)에서 감독과 제작자(PD)가 참석한다고 한다. 워크샵 촬영을 전담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파트는 참석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마지막 날 리셉션에서 모두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고 하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다. (자세한 내용 보기)


간단한 인사와 이야기를 나눈 후 갖게 된 술자리에서 진흥원 소속 몇 분과 애니메이션에 관한 몇 가지 고민들에 대해 얘기하게 되었는데 이 생각들을 묶어서 정리를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댓글 2개:

  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 @Anonymous - 2005/12/15 03:43
    그래, 고마워.

    일단 시간나는대로 알아보도록 하마.

    너도 건강하고 행복하렴.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