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춘에 오자마자 曾 선생님과 작업을 같이 할 기회가 생겼다.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내 작품 준비도 하지만 함께 진행을 해도 좋겠다고 생각했다. 曾 선생님도 기쁘게 맞아주셨다. 내용은 좀 더 진행되면 밝히겠지만 느낌이 좋다.
현재 중국에서 유명한 중국화 화가 吴冠中(영국 대영박물관에서 유일무이한 생존작가의 화전이 열렸었다고 한다.)의 스타일을 참고하겠다고 하는데 그의 간결하면서 산뜻한 느낌의 그림들이 참 좋다. 曾 선생님은 吴冠中의 그림을 제대로 표현해낼까 걱정이 된다고 하지만 모방이 아니고 애니메이션으로 화풍을 표현해내는 것이라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셨고 나 역시 그의 말에 동의했다.
처음 만났을 때 러프 스토리보드를 처음 보고 작업을 함께 하기로 결심했는데 그 이후로 몇 차례 만나 더 이야기하고 진행하면서 내 의견도 상당수 반영되었고 이런 과정들을 계속 거치면서 이야기는 좀 더 탄탄해져갔다.
며칠 전 스토리보드가 마침내 다 완성이 되었다고 했다. 스토리보드 릴을 만드는 것은 함께 하자고 해서 매일 학교에 나가 무척 느린 컴퓨터로(-_-) 인내심을 같고 작업을 했다. 학교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가며 타이밍도 새로 잡아내고 제작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음악도 올려보고 세세한 부분도 수정을 하면서 어제 겨우 작업이 끝났다. 완벽한 스토리보드 릴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이 정도라면 본 작업에 착수해도 별 무리가 없겠다 싶다.
나름 이 작품이 기대가 된다. 몇 몇 장면들은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고민을 해야겠다. 현재 함께 작업할 인력이 확보되지는 않았지만 다음 주 쯤에는 인력확보를 하면서 본 작업에 힘을 받지 않을까 싶다.
몇 가지 작업에 대해 연마를 해야겠다.
아싸- 화이팅!
답글삭제@써머즈 - 2006/04/13 22:49
답글삭제너도- 화이팅!!! :)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Anonymous - 2006/04/14 21:51
답글삭제네...알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우와~~ 기대된다.....넘...
답글삭제담에 꼭한번 제작과정을 보구싶네....
화이팅!!!!!!!! 승인!!!!
@김정화 - 2006/04/16 12:04
답글삭제^^;;; 부끄럽사옵니다.
누이는 준비하는 건 잘 되나?
강의하느라 많이 바쁘겠네요.
한국 날씨 참 좋죠? 그걸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