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arming - Quercus
Director : FlavioMac. Post-Production : Seagulls Fly.
출처: fubiz
지구에 있는 모두 생물, 무생물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 다 인간들 탓이다. 재산을 축적할 수 있게 되면서부터 시작되었을 "개발"은 더 이상 모두에게 공동의 이익을 가져다 주지 않게 되었다. 오히려 "다수의 이익을 위해서"라고 포장된 가치 아래 가속화 된 "개발"은 인간의 몇 %만을 위해 이젠 더 이상 멈출 수도 없게 되었다. 몇 %에 속하고 싶어하는 다수의 욕망은 그 "개발"의 이면을 애써 외면할 뿐더러 멈추는 짓은 절대로 하지 못할 것만 같이 보인다. 개발의 이익이 결코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가지도 않을 것이 분명한 일임에도.
누가 더 많이 차지한 후 누가 더 "제 맘대로" 사느냐에 대해 모두가 경주를 시작했다. 후에 정신이 들었을 때 경주를 멈출 수는 있을까. 물론 정신을 차리고 경주를 멈추도록 하는 일은 여전히 늦지 않은 일임엔 틀림없다. 가을에도 모기에 시달리며 여름의 잔인한 후유증을 만끽하는 건 끔찍한 일이다. 몇 십 년 동안 이 때 즈음에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가을을 느껴왔던 반복된 계절맞이를 삶 속에서 지우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면서 스스로는 얼마나 삶의 만족에 대해서, 삶의 가치에 대해서 고민하고 살아왔는지 염치불구하고 돌아보고 있다. 쉽지는 않지만 멈출 수는 없는 일이다.
최양락, 배칠수의 대충토론 모아놓은 사이트 없나?
답글삭제출퇴근 때 들어줄 용의 많은데... -_-;
http://blog.naver.com/benigni/80054647456
@써머즈 - 2008/09/21 11:06
답글삭제정말 재밌는..^^ 배칠수가 처음엔 2MB와 황수관 박사 목소리가 비슷해서 헤매는 것 같더니 황수관 성대모사를 하지 않으면서 2MB 성대모사가 완전히 자리를 잡은 듯. 그보다 빛나는 건 재치있는 대본, 과감한 풍자랄까? 출퇴근 때 라디오를 들어라.^^
@자유인 - 2008/09/21 13:05
답글삭제헉; 댓글을 엉뚱한 글에 달았네. 아래, 대통령과의 대화 글에 단 거였어.
=3=3=3
@써머즈 - 2008/09/21 11:06
답글삭제그러게, 실은 나도 보면서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