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6일 토요일

그(GOD)는 당신과 돈 중에 어느 쪽을 더 사랑하나.

장경도 목사 설교 동영상 보기...


종교관련 포스팅이 조금 많아지는 듯 한 건 별로 유쾌한 일은 아니다. 전에 한 목사의 막말에 대해 글을 썼는데 그 목사가 했다던 실제 설교 동영상을 보니 문제가 꽤 심각해 보인다. 상대방에 대한 조롱, 비하 등이 쉴새없이 쏟아져 나온다. 이 목사는 과거 MBC TV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던 사람이고 유명세를 타는 사람이다. 조용기 같은 사람도 있다만, 또 다른 류의 혹세무민이다. 그의 설교에 감명을 받고 수 없이 아멘을 외친다면 이제 그만 정신을 차려야 할 게다.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보게 된 동영상, 시대정신(다큐멘터리)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나오긴 하지만 아래 동영상에 나오는 나이 지긋한 분의 이야기가 재밌으면서도 슬프다. 대한민국의 현실이 적나라하게 보여지는 것 같기도 한데 사실 그건 외국에서도 마찬가지인가 보다. 아니, 한국이 더 많이 심할 게다. 신도 돈은 어쩔 수 없다고 말하는 대목에서 그야말로 폭소!!! 신은 그를 믿는 사람을 사랑할까 돈을 더 사랑할까. 돈을 사랑하는 건 신이 아니라 신을 사칭하는 사이비 전도자들 아닌가!!!

종교풍자 코미디 보기...


시대정신은 종교문제 이외에도 9.11사건 등 꽤 많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전혀 지루하지 않게(초반 도입부분만 제외하고) 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 꽤 유명해진 동영상이기 때문에 시간 있을 때, 심심할 때 한 번 정도 보면 좋겠다.

다큐멘터리 시대정신 보기...


세상엔 수 많은 종교가 있고 각 종교의 교조들은 자신들과 다른 '사이비'를 조심하라고 일렀다. 사이비를 어떻게 가려내는가가 관건일텐데 쉽지 않은 부분이다. 하지만 자신이 믿는 종교를 사이비인지 구분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그 종교를 믿으라고 설파하는 자가 사이비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건 비교적 쉽다. 그 사람의 삶의 자세와 태도를 보고 그가 말할 때 그 자신이 드러나는지 그가 섬기는 신(신앙의 대상)이 드러나는지를 보면 된다. 어떤 단어를 구사할 때 그 단어의 해석에 과도하리만큼 집착하는지를 봐야 한다. 단어의 해석에 따라 신이 달라지고 종교의 의미가 달라지는 것이라면 그걸 말하는 자는 사이비일 확률이 많다.

세상엔 장경동과 같은 목회자도 있지만 김규항같은 신앙인도 있다. 무위당 장일순 선생과 함께 노자 도덕경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낸 이현주 목사나 밥퍼 시인 최일도 목사같은 사람도 있고 그 외 알려지지 않은 수 많은 참신앙 목회자들이 많은 걸 알고 있지만 신앙인 김규항씨가 꾸준히 말하고 있는 예수와 신앙에 대한 글들은 또 다른-새로운 시각을 줄 뿐만 아니라 신앙적으로도 옳은 견해를 담고 있다. 그가 쓴 많은 글들 중 몇 개만 링크를 걸어 소개한다. 읽을 수록 어떻게 전도하고 신앙해야 하는지에 대한 묵직한 답을 준다.

'하나'님
바보 같아


[record my mind] - 한 목사의 막말 그리고 종교의 참과 거짓.
[record my mind] - 종교의 기본을 생각하다.

댓글 3개:

  1. TV에 보여지는 모습은... 가식이었단 말이 되는 것이군요. ㅡㅡa

    답글삭제
  2. @무량수 - 2009/08/30 08:46
    가식일 수도 있고 진심일 수도...여러가지 진심일 수도 있겠죠.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전한다는 하느님의 말씀을 제 멋대로 해석해 혹세무민한다는 것이겠죠. 이미 알려진 목사로 살아가는 이상 스스로 개선하는 게 불가능하다면 그를 따르는 신도들의 자각이 필요할 겁니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사랑을 하지 못하는 그들(?)에겐 이유가 있다!
    Panasonic | DMC-LX3 | Normal program | 1/30sec | F/2 | 0EV | 5.1mm | ISO-200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사랑을 하지 못하는 사람중 일부는 나르시시스트라서 입니다. 나르시시스트는 끝없이 사랑을 갈구하지만 결코 사랑을 나누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나르시시즘은 정도에 따라서 정신치료를 받아도 쉽게 고쳐지지 않는 어려운 질병(?)이랍니다. 나르시시즘(=자기애)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xml:name..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