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4일 토요일

Live Writer beta2 설치 및 사용기

우연히 티스토리 세팅을 살펴보다가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고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보게 되었다. 물론 이런 내용을 접한 건 좀 오래전이었으나 나이를 먹어갈 수록 이런 방면에 그다지 영민해지지 못해 시도조차 못해보고 있었다. 이번에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보고자 하는 의욕에 불타 자세히 읽어보고 따라해봤다. 그런데 처음부터 낭패. live writer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이 쉽게 찾아지지 않는다. 어허라... 이상하게 N검색에서는 잘 등장하지 않던 게 G검색에서는 단박에 나온다. 암튼, 처음엔 beta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중에 우연히 beta2가 나온 걸 알게 되었고 바로 beta2로 시도. 흠, 티스토리에 소개되어있는 설명대로 진행을 하는데 자꾸 Select Provinder에서 진행이 안된다. 에러 메시지만 계속 바라보고 있었다. 아, 이 굳어버린 두뇌여. 활성화되지 않은 뇌세포여... 티스토리 세팅에서 위지윅 모드를 선택하고서 "저장"을 누르지 않았던 것이었다. ..... ..... .....

그 이후로는 순조롭게 설치가 완료되었고 이렇게 위지윅 모드를 활용한 첫 포스팅을 시도해보고 있다. 얼마나 편리할지 궁금하지만 워드를 사용하는 느낌이라 편리하다는 생각은 든다. 게다가 프로그램도 가볍다. 티스토리 로그인 상태에서 글을 작성할 때는 (내 컴퓨터가 느려서인지 몰라도) 자꾸 한 박자 어긋나는 느낌인데 반해 Live Writer는 그런 느낌이 전혀 없다는 게 맘에 든다.

이미지 업로드 테스트는 다음 포스팅을 할 때 해봐야겠다.

Live Writer beta2 설치 방법은 이곳으로! 프로그램은 이곳(beta2)과 저곳(beta)으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