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29일 수요일

상해라지요.

학회 일 때문에 상해에 왔습니다. 어쩌다, 혹은 종종 나오게 되는 중국이지만 올 때마다 새로운 기분이 듭니다. 물론 편안한 느낌이 더 많겠죠. 그런데 이번 중국행은 그닥 재미는 없습니다. 더워서 그럴까요? 좀 지치고 그렇습니다. 해야 할 일은 툭툭 해내긴 하는데 깔끔한 맛은 없구요. 어찌된 일일까요?

상해는 무척 덥습니다. 온 몸이 땀입니다. 땀으로 샤워를 하는 기분이지요. 공기는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식당에서건 택시에서건 우연히 마주치는 상해사람들의 좋은 웃음 때문에 덩달아 기분이 좋습니다. 돈 있고 실력있는 사람들보다 가진 것 없는 사람들의 웃음이 더 맑고 투명한 것 같습니다. 왜 그런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가진 게 없어서 더 좋게 보는 거라구요? 하핫. 설마요...

중국어는 버벅대고 있지요. 한국에서 한동안 중국어와 이별해 살았더니 바로 이런 버벅거림의 효과가 빛을 냅니다. 그래도 들리기는 합니다. 말이 부드럽게 안나올 뿐이지요. 길가면서 혼자 중얼중얼 연습도 해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중국에서 쓰던 핸드폰과 SIM카드를 다 잃어버려서 로밍된 한국 핸드폰으로 사용하려니 참 속이 쓰리군요. 금액 차이가 좀 나는데...허헛. 핸드폰 살까말까 소심하게 망설이고 있는 중입니다.

자...어쨌거나 상해에서의 일은 내일 정도면 끝나고 모레는 같이 오신 분 한국으로 먼저 보내드릴겁니다. 상해의 무더위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흐~ 더운 날씨에 모두들 건강하시길... 그리고 행복하시길...

댓글 2개:

  1. 싫어~, 무더위 너 혼자 가져~

    가뜩이나 살쪄서 헥헥거리는데, 무더위를 함께 나누자니...

    헉 ㅡ,.ㅡ; 이다.

    답글삭제
  2. 여긴 지금 38도.-_-; 상해가 온통 사우나다. 안에 있을 때는 에이컨이다 뭐다 시원한데 밖에만 나오면 숨이 턱.턱. 막힌다. 이글거리는 상해가 아니라 푹푹 삶아지는 상해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