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1월 4일 금요일

잔머리 굴리기 대장.-_-;

무압축 동영상으로 만들어 넘겨주면 그쪽에서 사운드 작업을 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일정이 변경되었다. 성우들이 녹음한 사운드 파일이 먼저 온 것이다. 거기에 맞춰 영상을 편집해 달란다. 음...이건 사운드 편집도 거저 먹겠다는 소리군. 방법이 있나. 해줘야지.


이럴 때는 Vegas 툴이 참 편리하다. 이렇게 저렇게 맞추면서 하다보니 오히려 낫다. 나중에 영상 리테이크 해달라는 소리가 좀 덜 나오겠다 싶다. 그런데 영상과 사운드 싱크를 맞추다 보니 장면이 부족한 부분도 있고 동화가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다. 이럴 때는 머리를 살짝 굴려주면(-_-;) 된다. 씬에 맞춰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기 보다 나중에 편집하면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기괴한 상황. 전에도 그랬는데... 흠;;; 게다가 이미지 잘못된 부분이 꽤 되서 편집하랴 Photoshop으로 수정하랴 짜증이 스믈스믈 기어 오른다.


날밤 꼴딱 새고 12시 전에 완성. 꽤 괜찮은 결과다. USB 포트가 이상이 생겼으니 외장으로 담아내는 건 불가능하고 결국 시퀀스 파일로 !뽑아낸 다음 다시 다른 컴퓨터에서 렌더링을 거는 수 밖엔 없겠다. 빨리 하고 PISAF 가야하는데. 가기 전에 머리도 좀 깎아야 하는데... 서둘러야겠다.

댓글 2개:

  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 @Anonymous - 2005/11/06 03:24
    작업하느라 그러기도 했고 pisaf가서 날 새며 얘기해서 그러기도 했고 그러다 보니 피곤해서 일찍 자서 그러기도 하고...-_-;;;

    일은 역시 Retake가 있지.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