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6월 24일 토요일

생일을 맞아 - 몇 가지 생각.

어릴 적부터 '생일'이란 것에 큰 의미를 두기가 애매해서(지극히 개인적인 고민에 의해) 지금껏 살아오며 '생일을 지낸다'는 것이 여전히 어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생일이 돌아올 때마다 마음은 이런저런 상황들로 인해 약간 혼란(?)스럽다고나 할까요? 암튼, 오늘(이미 지났군요. 생일이 지났으니 쓰는 소심함...)은 지금의 저를 있게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를 드리는 게 일단 첫 순서겠군요.

"부모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_ _)"

어제 꽤 많은 분들이 이런저런 방법으로 제 생일을 기억하고 축하해 주셨습니다. 그 분들께도 심심한 감사의 액션을 날려봅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v"

개인이 태어난 날은 우주의 탄생만큼이나 소중하고 의미있는 날임을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각자가 어떻게 생일이라는 중요한 날을 보내는지가 더욱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치뤄지는 생일에 대해서 아무런 반감도 없고 100% 찬성합니다. 세상 어떤 날보다 한 생명이 태어난 날이 어찌 중요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1년 마다 돌아오는 축복 가득한 날을 아주 즐겁고 기쁘게 보낼 최소한 권리 정도는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저 저는 제가 스스로에게 어떤 자세로 생일을 맞이하겠다는 자세를 견지하는 것 뿐이고 그건 타인들이 어떻게 바라보건 상관없이 스스로가 원하는 태도일 뿐인거지요.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엔 조금 부끄러운 마음이 앞서기 때문에 말하긴 그렇지만 지금 제게 있어 생일, 혹은 기타 기념일, 명절 등은 그저 평범한 날과 크게 다를 것 없는 날일 뿐입니다. 필요하다면 간단한 덕담 몇 마디 오고가는 정도를 요구하겠지요.

삶이 풍요롭건 풍요롭지 않건 (최소한) 아직까지 제게 있어 (특히) 생일은 제가 마음 속으로나마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제가 살고 있음에 대해 뒤돌아 볼 수 있는-그런 조촐한 기념일(?)일 뿐입니다.

괜한 엄숙주의를 표방하는 것은 아니고, 또 혹여 사람 참 재미없게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때론 조용한 대화를 통해, 자신과의 만남을 통해, 혹은 짐짓 아무렇지도 않게 '특별한 하루'를 보내는 건 나름대로 꽤 즐겁고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로요. :)

어쨌건, 시큰둥한 얘기 여기에서 냉큼 접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한 생명의 탄생에 진심어린 축하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 또박또박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8개:

  1. 늦었지만, 축하드려요^^; 저도 엄숙한 생일(?)을 좋아합니다.ㅎㅎ 가끔씩 들어왔었는데, 오랜만에 덧글 남기는 거 같네요. 저는 이번주부터 방학인데, 방학만큼은 조용히보내기보단 시끌벅적하게 보내고 싶네요. 국토순례도 하고, 피아노도 배우고, 여기저기 강연회도 쫓아다녀보고.. 여름에 한국에 한 번 안 오시나요?

    답글삭제
  2. @왕도비정도 - 2006/06/26 10:21
    앗! 감사합니다.^^;



    국토순례라...저도 정말 해보고 싶었던 것 중에 하나였는데 아쉽게도 마음을 다잡지 못했습니다. 피아노, 강연회 부럽습니다. :) 바쁜 여름 뜨겁게 보내시면 더위도 한결 부드러워지리라 생각되는군요. 저도 뜨겁게 보내도록 해야겠습니다.



    5월 말에 한 번 들었갔었다가 6월 초 쯤 다시 나왔습니다. 이번 여름엔 아무래도 들어가기 힘들 것 같은데요. 어때요? 왕도비정도님이 한 번 이쪽으로 건너오심이..^^;;;

    답글삭제
  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4. @Anonymous - 2006/06/27 07:47
    마음만으로 이미 감동 충만이다. :) 고맙다. 나중에 몰아서 몽땅 해주라. 나도 해줄게.ㅎㅎ



    미역국은 못 먹었지만 밥은 아주 잘 챙겨먹었다. 공교롭게 한 교수님이 식사 대접을 해줬는데 정말 풍성한 음식을 먹었지. 즐겁게 놀기도 했고. 물론 아무도 내 생일인 건 몰랐지만.ㅎ



    그리고 미안해 하지마. 나도 뭐, 피차일반.-_-; 내가 미안하다. 열심히 해야지. 너도 '최고의 날'들이 지속되길 바라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길. :)



    그리고 축하, 진심으로 고.마.워.^^

    답글삭제
  5. 생일 이셨군요! 늦었지만 감축드립니다.건강하세요

    답글삭제
  6. @cheng - 2006/06/27 15:57
    고맙다. :)

    답글삭제
  7. 늦었지만 정말 축하해요 오빠..

    답글삭제
  8. @xuaner-ha - 2006/06/29 16:18
    늦었지만 정말 고마워, 동상...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