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0월 9일 토요일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오랜만에 명오형이 메신저에서 부른다.

명오형 : 승인아~ 잘 지내지?

나 : 네. 그럼요. 오랜만입니다.

명오형 : 소식 하나 전해줄 게 있어서...혹시 알고 있나?

나 : 아니요? 모르는데요? 뭔데요?

명오형 : 덕만교무 알지? 어제 교통사고를 당했다. 갈비뼈가 11대가 나갔다고 그러는구나. 다행히 정신은 아주 말짱하고 얼굴에도 상처가 없다고 그런다.

나 : 예? 그런 큰 사고를...

명오형 : 생명엔 지장이 없고 치료를 잘 받으면 완치가 된다고 하니 다행스러운 일이다. 기도해주라고 말 건거다.

나 : 예... 알았어요. 그나저나 정말 불행 중 다행입니다.

덕만교무는 예전의 동문수학하던 동기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덤프트럭 운전사가 오르막 길에서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고 내렸는데 그 브레이크가 풀리면서 사람도 없는 차가 미끄러져 내려왔다 한다. 그 때문에 두 사람이 차와 벽 사이에 끼이는 큰 사고를 당한 것이다. 사고처리야 어떻게든 잘 되겠지만 한창인 나이에 오랜 시간 동안 치료를 해야한다니... 아니, 치료가 문제가 아니라 살아난 게 기적이 아닐 수 없다. 정말 다행이다.

명오형의 말대로 마음을 모아 기도를 해야겠다.

기도라는 건 마음을 일심으로 모으면 바로 기도가 되는 것. 바라는 마음을 진심으로 다하면 그게 허공에 맺히고 위력을 발휘한다. 솔직히 말하면 기도라는 걸 제대로 했었는지 혹은 지금도 할 수 있는지 난 장담할 수 없다. 최대한 일심으로 만들려고 했었고 지금도 그 방법 밖엔 잘 모르겠다. 기도라는 게 배워서 되는 건 아니지 않는가. 부모님들이 자나깨나 자식들을 위하는 마음이야 말로 기도하는 정성, 그 마음이 아닐까 싶다.

"한창 일할 젊은 친구 데려가지 않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상처는 크지만 잘 치료가 될 것이니 치료 받는 중에 마음 흔들리지 말고 잘 견뎌내도록 도와주십시요. 어서 회복해서 건강한 삶 터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

덕만.을 아는 분들도 마음 모아주시지요.

댓글 2개:

  1. 어어; 그런 일이...

    나도 얼른 낫길 바람.

    답글삭제
  2. 그래, 고맙네.

    어여 완쾌가 되어서 또 살아야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