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0월 24일 일요일

[mov] 아는 여자 / Someone Special / 认识的女人

아는 여자 / Someone Special / 认识的女人


감독 : 장진
출연 : 정재영(동치성), 이나영(한이연), 오승현, 장진, 임하룡


사실, 그렇게 기대한 영화는 아니었다. 특히나 장진 감독의 영화는 극장에서 보기엔 좀 아깝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드는 스케일(?)로 아기자기하게 꾸려나가는 영화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엄청난 감동을 받길 원한 것보단 작은 웃음과 싱그러운 유머를 보는 것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 했다.

설정이나 이야기 흐름이 조금 억지스러운 면이 있는 영화이긴 했지만 하고 싶은 말, 보여주고 싶은 장면을 다 보여주며 얘기를 풀어가는 장진 감독의 뚝심에 박수를 보낸다.

그냥 오래 전부터 알아오던 사람, 속칭 아는 사람이라고 말하게 되는 건 관계가 그렇게 깊지 않다는 것의 반증임과 동시에 심중에 두지 않고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간혹 나는 친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나를 '아는 사람' 정도로 치부해 소개할 때는 화가 나거나 자존심이 상하기도 하겠지. 그런데 나의 경우엔 별로 그런 상황들은 존재하지 않았다. 내가 모르게 나를 좋아했던 사람이 있었을까? 퍽이나~

만약 이나영같은 사람이 '아는 사람'이었다면 나도 그 사람을 부담없이 사랑했을 것 같다. 얼마나 쿨하면서 감성 넘치는 캐릭터란 말인가. 물론 TV 미니시리즈 '네 멋대로 해라'에서 나온 캐릭터와 별반 다를 바 없는 변주였겠지만 이나영표 사랑, 애정표현은 거부감없이 담백하고 깔끔하게 다가온다. 난 마지막 장면에서 정재영이 사랑고백을 위해 목소리가 하이톤으로 바뀌며 '이름'이며 '취미'며 80년대에나 유행했을 법한 멘트를 날리는 장면이 사랑스럽다. 닭살 돋을 만큼 어색하지만 그 만큼 사랑의 첫 시작은 풋풋한 것. 난 그 둘이 그런 식의 사랑을 되도록 오랫동안 해가길 바랬다.

사랑이 무엇이냐는 질문으로 시작된 짐짓 철학적인 주제의식은 생각보다 가볍고 쉽게 결론으로 마무리 지어졌지만 별 아쉬움은 없다. 감독도 딱히 좋은 방법이 생각나지 않았으리라. 그리고 다른 식으로 말을 해봐야 이 영화만큼 효과적이지도 않았겠지. 적정한 타협은 때로 피차 적당한 즐거움을 가져온다. 적당한 건 적당한 것이지 그 이상은 아니기 때문에 아쉽다.

영화 속에서 가끔 만나는 임하룡은 반갑다. 그리고 그의 자연스러운 연기도 반갑다. 난 코미디언일 때의 임하룡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지만 연기하는 그의 모습은 참 좋아보인다.

댓글 6개:

  1. 이거 귀찮네. 뭘 쓸데마다 이름이랑 비번이랑 홈피주소까지 다 써야하는 건가?

    나 컴퓨터 고쳤어. 생각보다 인터넷이 빨라졌어. 한국만 하진 않지만... 어쨌든 속도에 적당한 만족을 하고 있지.

    아-, 내가 하고 싶었던 말은....

    나, 저 CD구워서 보내줘. 보고 싶어.

    ems로 보내면 금방 오는데... CD는 무게도 얼마 나가지 않아서 부치는 값도 얼마 들지 않는데... ㅋㅋ

    으잉~ 정말 보고 싶다고~!11 보내줘, 보내줘~ 보내줘~!!!

    답글삭제
  2. 인터넷이 빨라졌다니 아무래도 컴퓨터 영향도 있었나보구나. 속도에 만족이라니..ㅎ

    음. 씨디로 구워서 줄 수 있는 건 아니고 중국에서 DVD로 사서 본 건데.

    음... 내가 언제 시간이 되어서 보내줄 수 있을지 모르겄다.

    니 팬들 많으니 좀 부탁해서 보내달라 해봐라.^^;;;



    그런데 ems는 뭐지? 금방 가면서 싼 게 있어? 오홍~

    답글삭제
  3. 이런~ 된장 맞을...

    은수가 실망이래.

    나두 실망이야. 칫-

    흥- 이다.

    답글삭제
  4. ㅎㅎㅎ

    아는여자 너무 재밌게 봤는데, 노래도 좋구.

    무엇보다 정말 나영이가.. 재영이도 재영이지만.

    그리고 뭣보다, 긴장과 웃음을 묘하게 쥐었다 놨다하는 그...

    아흐.

    게다가 그 전봇대라니.

    답글삭제
  5. 오왓! 응수. 오랜만!!! :)

    맞아. 그 전봇대. 파파박~ 불꽃이 튀는 사랑의 감전이라니...흐~



    잘 지내지?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