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0월 3일 일요일

단골 DVD가게에 들려...

중국에 와서 단골집이 몇 군데 생겼는데 그 중에 DVD상점 두 곳은 내가 자주 가는 집이다. 한 곳은 그 집이 돈을 좀 벌기 전부터 알게 되었고 내가 온 후에 돈 벌어서 가게를 옮기는 것도 보게 되었지. 다른 한 곳은 작년에 장춘 지리에 그리 익숙하지 않을 때 길림대 애니메이션과 이사장(?)이 한국에서 오신 분들을 모시고 갈 때 얼결에 따라가 알게 된 집이었다. 그곳이 중국 친구가 소개해 준 후에야 작년에 가봤던 집인 줄 알게 되었지만...

오늘 바람도 쐴 겸 볼 만한 영화가 나온 게 있나 해서 가봤다. 나중에 알게 된 그 집. 가면 늘 반갑게 맞이해 주는 두 명의 여자 복무원. 중국 사람들에 비해 DVD를 많이 사는 편이어서 그런지 더 잘해주는 편인 것 같기도 하고... 더구나 이번에 애니메이션 행사에 참석하러 오신 한국분들을 모시고 가서 한 몫 팔아줬으니...-_-; 어쨌든!

좌측은 중국드라마 VHS

책장쪽은 비교적 좋은 DVD


위처럼 생긴 곳에서 골라야 한다. 자주 가면 대충 어디서 고르면 되는지 알게 되지만 처음가면 일단 많은 양에 놀라기도(?) 하고 정품이 아닌, 좀 후줄그레하게 생긴 것에 대해 놀라기도 한다. 이런 공간의 한 3-4배 쯤이라고 하면 될까? 이 곳은 다른 곳에 비해 비교적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는 편이긴 하다. 장춘이 불법 DVD의 최대 시장이란 사실이 실감나는 곳. 질이 좋지 않은 것들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충분히 볼만하지. Special Feature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원 가격(6원)의 세 배(18원)를 내면 거의 정품과 같은 걸 구할 수도 있다. 하긴 중국에서 파는 정품 DVD가격도 약 20원~40원 선이라고 들었다. 직접 보진 못했지만...-_-a

아~! 상해에 갔을 때 정품 DVD를 산 적이 있다. 상해 미술영화 제작소에 발행한 수묵 애니메이션 특별판. 가격이 38원이었던가? 정말 싸지 않은가. 하지만 그런 가격을 주고 사기엔 너무 자주 사기 때문에 생활고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그냥 6원 짜리를 사는 편이다. 사실 정품 가격도 한국에 비하면 싼데... 변명같지 않은 변명을 하자면 오리지널 정품을 보기도 힘들다. 흠~

아래 층은 음반 전문

벽에 장국영 브로마이드가...


오늘은 'Man on Fire'를 비롯해 세 장을 샀다. 정말이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중국은 거의 천국이나 다름 없다. 아니,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정품 음반이 엄청나게 싸니까. 불법~불법~~ 하면서도 중국인들도 혹은 정부도 단속할 뾰족한 수가 없어 바라보고만 있는 듯 하고 이런 현실로 인해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나 영화 업계는 중국 DVD시장은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고 들었다. 한국도 동영상으로 다운 받는 경우가 부지기수 인데 종종 중국인들에게 한국은 불법판이 없지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참 난감하다.

또 며칠 즐거운 영화감상 시간을 갖겠군.-_-;;;;

댓글 4개:

  1. 사진으로만 보기엔 우리나라 옛날 만화방이나 헌책방 분위기도 살짝 나네.

    정겹다고나 할까? ^^



    참고로 여기는 앨범 가장 싼 게 AU$10. (호주달러 10불).

    지금 환율이 AU$1 에 830-850원 정도 하니깐

    가장 싸게 파는 것들 (물론 최신 앨범은 없지)이 8300-8500원 정도?

    답글삭제
  2. 응..그래 좀 정겨운 면도 있긴 해. :)

    그런데 거기는 가격이 좀 되는 편이다.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는 않지만.(그런가?)

    그건 DVD가 아니라 음반 가격인가? 어쨌든...난 한 10000원 이상은 될 줄 알았거든.



    아마 니가 이 곳에 오면 무척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답글삭제
  3. ㅎㅎ 이거 죽인다.2004년 10월 7일 오전 10:33

    장국영이다!!!!!! ㅎㅎ

    형 느낌이 디비디가게가 아니고 오래된 만화 가게 같아요 ㅋㅋ

    답글삭제
  4. 그러게 어째 다들 만화가게로 생각을 하네?

    사실 난 그런 느낌은 한 번도 못받았었거든. 익숙해져서 그런가? :)



    놀러와서 반가워. 링크 걸어줘야겠군.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