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7일 금요일

MBC 100토론, 허구연, 김성한, 배칠수에 대한 짤막한 감상

■ 허구연 해설위원의 생각과 말이 빛났다. 허구연은 사투리가 강하고 말이 (아주) 조금 많은 것 같긴 하지만 야구에 대한 생각, 야구에 대한 미래, 과거에 대한 반성 등은 그 누구보다도 빛이 났다. 특히 과감히 공무원과 정치인을 까는 발언은 그 어떤 발언보다도 속이 시원했다.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짚고 있지 않았나 싶다. 하고 싶은 말이 많은데 시간이 없어 답답해 하는 그의 표정에서 속시원히 모든 걸 말하고 깔 수 있는 기회를 주면 좋겠다 싶다.

내가 WBC 야구 중계를 볼 때 MBC 중계방송을 고집했던 건 다름이 아니라 허구연 해설위원의 분석과 예상 적중에 대한 신뢰 때문이었다. 다른 해설자들은 뒷북을 치거나 경기내용의 변죽만 울리는 데 반해 허구연은 때론 감독의 입장으로 때론 선수의 입장으로 때론 관중의 입장으로 해설을 하고 분석을 하고 예상을 했다. 그래서 야구를 재밌게 관전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암튼, 오늘 100분토론의 허구연 해설위원의 발언은 그의 야구에 대한,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고민을 들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명쾌한 발언들로 인해 허구연에 대한 의외의 발견을 한 기분이었다.

* 허구연의 쓴소리 단소리 - 다음(DAUM) 스포츠


김성한 수석코치는 내가 어릴 적 해태를 좋아하고 있을 때 잘생긴 얼굴에 오리 궁둥이로 실력이 뛰어난 선수로 기억을 하고 있다. 김성한에 대해 인상에 강하게 남는 한 장면이 있는데 (내 기억이 맞다면) 당시 1루수를 보고 있고 있던 김성한이 갑자기 투수로 교체가 되어 마운드에 서서 공을 던지는 장면이다. 그는 투수로서의 역할을 120% 이상 아주 제대로 해냈다. 그런데 김성한이 투수로, 타자로 활약을 하면 남긴 기록은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었다. (참고: 타자 김성한 vs. 투수 김성한)

100분토론에서는 후덕한 얼굴로 순수하게 선수들의 입장을 전하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데 조금 어눌하긴 하지만 '착한? 진심'이 묻어나오는 듯한 느낌. 현장의 소리를 좀 더 많이 전해주고 더 좋은 경기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


배칠수는 '최양락의 재미있는 라디오'를 들으면서부터 좋아하게 되었다. 헬스관장으로 몸도 좋은데 사회인 야구를 10년이나 해왔다고 한다. 야구에 대한 생각, 의견, 이해는 전문가 수준인 듯 하다. 꽤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30대 아저씨. 그러고 보니 인터넷에서 튜닝카로도 유명하지 않았나 싶다. 다양한 방면으로 재능이 넘치는 배칠수. 지금껏 100분 토론에 나왔던 연예인 중 가장 개념탑재가 잘 된 연예인이 아닌가 싶다.

배칠수의 2mb 성대모사를 더불어 정치풍자, 사회풍자를 라디오 뿐만이 아니라 TV에서도 보고 싶은 바람이다. mb치하에서는 불가능하리라 생각되지만. 성대모사의 최고봉.





부록: 정종철, 성진환의 성대모사

댓글 2개:

  1. 김성한 수석 코치였죠 투수는 양상문 코치였구여...

    답글삭제
  2. @이준 - 2009/03/27 07:03
    아, 그랬군요. 수정했습니다.

    답글삭제